강아지 식분증 원인과 해결방법
강아지가 멀쩡한 사료를 먹지 않고 자신의 똥을 먹는 행동을 보여 강아지 식분증 원인과 해결방법 궁금해하시는 견주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왜 강아지가 멀쩡한 사료와 간식을 먹지 않고 자신의 똥을 먹는지 강아지 식분증 원인과 해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식분증이란
많은 반려견 보호자가 식분증으로 인해 난처해하시고 있습니다. 식분증은 반려견이 자신의 대변을 먹는 행동을 보이는 것 인데요. 식분증은 강아지에게만 나타나는 것은 아니고 많은 육식동물과 초식동물에게도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이 행동은 분명 교정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강아지가 대변을 먹는 것이 건강을 해치는 건 아니지만, 건강의 이상을 알려주는 신호일 수는 있습니다.
강아지 식분증 원인 알아보기
강아지 식분증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대표적인 원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식분증 원인
- 강아지는 포식자들을 피하기 위해 자신의 흔적을 지우기 위해 대변을 먹는 행동을 보이는 경우
- 보호자의 관심을 받기 위해 자신의 변을 먹는 경우
- 식사량 부족으로 인해 자신의 변을 먹는 경우
- 혼나는 것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변을 먹는 경우
- 질병에 걸려 자신의 변을 먹는 경우
- 부모 견의 행동을 따라하는 경우
가정에서 길러지는 가정견들의 경우 포식자들을 피하기 위해 자신의 대변을 먹는 강아지는 없을 것입니다. 그럼 다른 원인으로 인해 강아지가 식분증을 겪고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보호자의 행동으로 반려견이 식분증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반려견이 식분증을 앓는 대부분의 경우는 보호자의 관심을 받기 위하거나 혼나는 것이 두려워 자신의 변을 먹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강아지 식분증 해결방법
반려견이 걱정되는 보호자분들은 식분증 해결방법을 알기 위해 이 포스팅을 읽고 계실 것입니다. 아래 식분증 해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식분증 해결방법
강아지가 식분증을 격지 않도록 행동 교정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우선 강아지의 활동량과 체중 등을 체크하여 적절한 식사량을 챙겨주시길 바랍니다. 보호자는 반려견이 대변을 보고나면 즉시 대변을 치워주시고 강아지의 스트레스 해소에 신경을 써주시길 바랍니다.
강아지가 나이가 어렸을 때 정해진 장소에 대변을 안본 경험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럴 때 강아지를 혼내지 마십쇼 식분증으로 이어지는 대표적인 케이스 입니다.
어린 강아지는 자신이 대변을 보았기 때문에 보호자에게 혼났다고 생각하여 먹어 치워 대변을 보호자에게 들키지 않으려고 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체벌은 식분증 교정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강아지 식분증을 해결하기 위해서 체벌 선택하는 보호자들이 있습니다.
행동교정을 위해 체벌은 강아지 행동교정에 도움이 전혀 안되며, 오히려 보호자와의 신뢰가 깨져 다른 문제의 행동을 보일 수 있습니다.
식분증을 고쳐야하는 이유
식분증을 고쳐야하는 이유는 강아지 변에는 각종 기생충과 세균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변을 오랫동안 섭취하면 강아지 입에서 냄새도 나고 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