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 적금과 펫 보험이란 무엇인지 궁금해하시는분이 있을 것 입니다. 강아지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몸이 약해져 병원에 가는 일이 많아집니다. 과거에는 강아지에게 적용되는 보험상품이 없었으나 최근에는 다양한 펫적금과 펫보험 상품들이 많이 나오고있습니다.

펫 적금이란
펫 적금이란 반려동물을 키우다보면 목돈이 들것을 대비하여 보호자가 적금 상품을 가입하는 것을 말합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다 보면 반려동물이 갑작스섭게 목돈을 지출해야할 경우가 있습니다.
보호자는 목돈이 한번에 나가는것을 대비하여 월마다 일정금액을 통장에 저축을 하는것입니다.
과거에는 보호자들이 개인적으로 통장을 하나 개설하여 돈을 모으는 방법으로 진행을 하였는데요 금융권에서는 반려동물을 키운는 보호자분들을 위해 펫적금 상품을 만들기시작하였습니다.
펫 보험이나 펫 적금을 가입하지 않는 보호자분들도 이런 상품들이 많이 생겨나다보니 현재는 많은 보호자들이 펫 보험 또는 펫적금을 가입하고있습니다.
펫 보험이란
펫 보험이란 반려동물이 질병 또는 사고로 인해 병원의 치료가 필요한 경우 사용되는 보험 상품을 말합니다.
과거에는 반려동물에게 적용되는 보험상품이 없었지만 요즘은 많은 가정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다 보니 각종 보험회사에서 반려동물 보호자들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반려동물에게 적용되는 보험상품을 만들기 시작하였습니다.
펫 보험으로 보상 범위
펫 보험으로 보상 범위를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펫 보험으로는 반려동물의 장례비와 치료비, 사고로 인한 배상책임을 보장하는게 주 기능입니다.
반려동물 장례비와 치료비는 설명을 하지않아도 잘아실태고, 사고로인한 배상책임은 만약 자신의 반려동물이 지나가는 행인 또는 다른 반려동물에게 공격을 하여 피해를 끼쳤을때 배상책임을 보장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펫 보험 가입 전 알아야 할 정보
펫보험 가입을 고려하는 보호자분들이 알아야할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키우는 반려동물을 시, 군, 구청에 반려동물 등록을 하셔야하는데요.
보험상품에 따라 등록 절차 없이 가입을 해주는 곳도 있지만 반려동물 등록시 받는 보험료 할인 혜택 등이 있을 수 있으니 반려동물을 등록하여 가입하신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펫 보험은 가입을 희망하는 반려동물의 나이와 건강 상태, 견종 등 다양한 이유로 보험료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상담을 받아보는게 정확하며 보통 3년 갱신형으로 보험을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이 나이가 어릴때는 적은 금액의 보험료가 산정이 되고 반려동물이 질병 등으로 보상을 받거나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보험료가 올라가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펫 적금과 펫 보험 차이점
펫 적금과 펫 보험의 차이점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두 상품 모두 반려동물이 아프거나 사고가있을때 지출되는 비용을 준비하는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하지만 펫 적금의 경우 일정 금액이 모이기 전에 반려동물에게 무슨일이 있다면 보호자는 목돈을 지출해야합니다.
하지만 펫 보험에 경우 펫보험을 가입하면 일정 자기부담금을 지불하면 반려동물의 치료비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펫 보험은 반려동물이 건강하여 병원에 치료 받을 필요 없다면 보상은 받지 못하고 보험료는 돌려받지 못합니다.
반대로 펫 적금의 경우 반려동물이 아프지 않고 건강히 살다 무지개 다리를 건너면 펫 적금의 모여있는 금액으로 반려동물 장례식 비용을 치루고 남은 금액은 보호자가 필요에 의해 사용하시면 된다는 것이 차이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