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견주분들은 자신의 강아지가 귀여운 외모를 바라고 강아지 미용 하시는데요. 하지만 미용은 외모 뿐만 아니라 강아지 미용 위생과 건강에도 영향을 끼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강아지 미용이 필요한 이유와 가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미용 필요성 알아보기
강아지 미용을 강아지의 외모를 위해 하시는 많은분들이 있습니다.
귀여운 외모를 위해 강아지 미용을 할 수 있지만 외모 외에도 미용은 강아지의 부상을 방지할 수 있으며, 관리된 털로 인해 질병을 예방하고 강아지가 체온조절을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강아지 미용 얼마나 자주 해야할까?
강아지 미용 필요성을 알아보았는데 그럼 얼마나 자주 강아지 미용을 해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의 종과 계절에 따라 미용 주기는 차이가 있지만 보통 1~2달 사이에 한번씩 미용을 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너무 자주 미용을 하는 것은 강아지에게 스트레스를 줄 수 있어 정당한 기간을 가져 강아지의 털 관리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신경이 예민한 강아지나, 노령의 강아지일 경우는 털 미용 때 발생하는 기계음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수 있음으로 미용 빈도를 줄여주시길 바랍니다.
강아지 미용 평균 가격은?
강아지 미용가격은 지역별 상이할 수 있고, 강아지의 크기와 견종에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기본 커트 소형견의 경우 3만원~5만원 상당의 가격이 형성되어있고, 대형견의 경우 5만원~10만원의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강아지 미용은 업체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디자인 커트의 경우에는 추가 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이점은 미용할 업체에 미리 문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강아지 셀프미용에 대한 생각
강아지 미용의 가격이 비싸 셀프미용에 관심을 가지는 견주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강아지의 셀프미용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강아지가 신뢰하고 있는 견주가 미용을 해주면 스트레스를 덜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견주분들이 강아지 셀프미용을 한번이라도 해보셨으면 전문가들처럼 미용하는게 보통 쉬운일이 아닌것을 알게될 것입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해드리는 방법은 강아지의 전체적인 미용이 아닌 부분 미용을 해줄 것을 권장드리는데요.
강아지의 발바닥 털 또는 눈 주위의 털 길이 관리하는 정도는 초보 견주들도 충분히 하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요즘에는 반려견을 키우는 가정이 많아져 강아지 편리한 강아지 미용용품도 많이나와 있으니 한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반려견을 잘 키우기 위해 알아야할 정보가 너무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강아지 미용에 대한 이야기 였으나 다른 포스팅에 강아지 관련 정보가 많이 있으니 강아지 관련 정보 글을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될것으로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