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을 운전하다보면 차량 내부에서 들리는 소음으로 인해 창문이나 문을 안닫았나 착각한 경우가 한번쯤은 있지않나요? 소음에 민감한 분들이라면 자동차 소음의 원인과 해결방법 궁금해하실것으로 생각됩니다.
소음에 민감한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동차 소음의 원인과 해결방법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자동차 소움의는 많은 원인들이 있지만 간단한 점검 또는 윤활류를 뿌리는 것으로 해결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만약 차량 부품이 녹이 슬어 소음이 발생하는 경우라면 해당부품을 변경해 주어 소음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문에서 소음이 나는 경우
자동차 소음의 원인중 한가지는 자동차 문의 부식일 수 있습니다. 연식이 오래된 차량이나 바닷가에서 차량을 운행을 많이 하면 자동차의 문의 경첩이 부식이 잘 된다고 합니다. 경첩이 부식되면 끼익끼익 소리가 날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 조금만 부식이 되었다면 윤활류를 뿌려줌으로서 소음을 해결할 수 있지만 문 경첩이 부식이 많이 진행되었다면 자동차 정비소를 방문하여 경첨부분의 도색을 하거나 문을 교체하는 방법으로 자동차 문소음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문 교체는 운전자에게 큰 비용을 지출하게 함으로 평소에 경첩에 뿌리는 윤활류를 뿌려주어 관리를 해주시길 권장드립니다.
도어체크 링크 고장의 경우
도어체크를 잘 모르시는 운전자분들을 위해 도어체크를 먼저 설명드리겠습니다. 도어체크란 자동차 문이 특정 각도 약 60도 또는 70도 정도에서 한번에 문이 개방되지 않게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도어체크 기능이 없다면 차량문을 열때 제동 없이 한번에 열려 옆에 주차되어있는 다른 차량을 문콕하는 일이 많아질 것입니다.
도어체크 링크가 고장이 나면 도어를 열고 닫을 때 문의 무게감이 무거워 지고 이물감이 걸리는 소리가 들리게 될 것 입니다. 임시적으로 윤활제를 뿌려 임시조치를 할 수 있겠지만 빠른시일 내로 차량 정비소에 방문하여 수리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차량 고무 경화 현상의 경우
차량에는 일부 고무로 되어있는 부품들이 있습니다. 고무로 된 부품들은 철제로된 부품들이 직접적으로 충동하지 않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철제 부품과는 다르게 고무 부품은 적정 사용 기간이 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경화현상이 있어 주기적으로 교체를 해주어야 합니다.
만약 교체주기가지난 고무부품을 그대로 사용하면 소음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차량 고무 부품은 도어 글래스런 고무와 와이퍼에 달려있는 고무가 있습니다.
윈도우 레귤레이터에 유격이 생긴 경우
도어 글래스런 고무 부품의 문제가 없는 상태에서 창문을 열고 닫는데 소음이 들린다면 소음의 원인을 윈도우 레귤레이터를 의심해 보아야합니다.
윈도우 레귤레이터는 창문을 내리고 올리는 기능을 담당하는 자동차 부품인데요. 차량을 운행하다보면 외부 미세한 충격으로 인해 유격이 발생 할 수 있고 발생했다면 가까운 자동차 정비소에 방문하여 수리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서스펜션의 노후화
서스펜션은 차량의 무게를 지탱하여 도로 운행중 노면으로 오는 충격을 상하로 움직여 운전자에게 전달되는 충격을 완충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서스펜션은 연식이 오래된 차일 수록 사용감으로 인해 유격과 손상된 부분이 자연스럽게 생기는것임으로 소음이 심하게 들린다면 서스펜션 점검 및 수리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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